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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을만한 정보

명언 동서양 명언 모음

by 호이짜호이호 2023. 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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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명언 모음


프로는 자신의 능력에 한계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모습대로 되는 것이다.
지금 자신의 모습은 자신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내일 다른 위치에 있고자 한다면 자신의 생각을 바꾸면 된다.
<나이팅게일>
삶을 살아가면서 언제나 중요하게 다가오는 것은 마음의 평화에 대한 문제다.

우리는 곧잘 삶의 고통에 대해 외부의 것들에 그 원인을 돌리지만,
사실 그것은 전적으로 우리의 마음에 달려 있다.

과연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길 원하는가?
그렇다면 조용히 자신의 마음에 귀를 기울여라.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고, 일기를 쓰는 것도 좋다.
평소에 무엇인가에 마음이 자꾸 끌리거나 관심이 있다면
무시하지 말고 잘 관찰하고 당신과의 연관성을 찾아보아라.
그것은 당신이 한평생을 간절히 원하는 무엇인가를 찾기 위한 열쇠일 가능성이 높다.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놓으면 그것은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누면 그것은 계획이 되며,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면 꿈은 실현되는 것이다.

A DREAM written down with a date becomes a GOAL.
A goal broken down becomes a PLAN.
A plan backed by ACTION makes your dream come true.

내가 헛되이 보낸 오늘 하루는 어제 죽어간 이들이 그토록 바라던 하루이다.

내 삶은 타고 남은 초가 아니다
인생을 완전히 불태운 사람으로 세상을 떠나고 싶다.

나는 삶을 돌아보며 이렇게 말하고 싶다.
"잘 살았다. 가슴이 시키는 대로"" 그 말을 하기 위해 죽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자.
지금 이 순간 삶의 한가운데로 그 말을 끌어내자.
< "내 것이 아니면 모두 버려라">

처음에는 우리가 습관을 만들지만, 그다음에는 습관이 우리를 만든다.

결과를 바꾸려면 방법을 바꿔야 하고,, 방법을 바꾸려면 마음을 바꿔야 한다.

변화가 필요한 것이다. 새로운 변화는 언제나 설렘과 두려움이 있다.

싸구려로 살아서 부자가 된 대가는 부자가 된 후에도 여전히 싸구려로 산다는 거다.

스스로의 가능성을 믿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할 수 없다.

용기를 내어서 그대가 생각하는 데로 살지 않으면, 머지않아 그대가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당신이 어디서 있건 지금이 바로 시작할 이다.

오늘 당신이 기울이는 노력이 분명 세상을 바꾼다.

원하지 않으면 어떤 일도 성취되지 않는다. 희망은 성공으로 이끄는 신앙이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 꿈꾸는 일을 바로 지금 시작하라.

대담함 속에는 이미 많은 힘과 재능,, 마법이 숨겨져 있다.

미래는 여러 가지 이름을 갖고 있다. 약자에게는 도달할 수 없는 것,

겁 많은 자들에게는 미지의 것, 그러나 용감한 자들에게는 기회이다.

인생은 두 가지 삶 밖에 없다. 한 가지는 기적 같은 것 없다고 믿는 삶,

또 한 가지는 모든 것이 기적이라고 믿는 삶, 나는 후자의 인생이다.


뚜렷한 목표(Aim)를 세우고 확신(Belief)을 갖고
거기에 몰두(Commit)하여 행동(Do)에 옮겨라. 성공의 비결은 A+B+C+D이다

무언가가 온전히 준비될 때를 기다려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하고 싶을 때 재지 말고 실행하기 자신의 인생의 주인이 자신이 되어야지.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진정한 ‘용기’가 요구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지금을 내 의지대로 못 사는 사람은 내가 생각하는 ‘그때’가 되어도 그렇게 살 수가 없다.
기회는 오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

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그것을 극복하는 사람들로도 가득하다.

헬렌 켈러


동양 명언 모음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아무도 날 대신해해 줄 수 없다.

인생

뿌리 깊은 나무는 바람에 아니 움직일세, 꽃 좋고 열매도 많네,
샘이 깊은 물은 가물에 아니 그칠세, 내가 되어 바다에 이르네.
나이는 시간과 함께 달려가고, 뜻은 세월과 더불어 사라져 간다.

드디어 말라 떨어진 뒤에 궁한 집 속에서 슬피 탄식한들 어찌 되돌릴 수 있으랴.

부모를 사랑하는 사람은 남으로부터 미움을 받지 아니하고
부모를 공경하는 사람은 남으로부터 업신 여김을 받지 않는다.

먹는 나이는 거절할 수 없고, 흐르는 시간은 멈추게 할 수 없다.

生長과 소멸(消滅), 성(盛)하고 쇠(衰)함이 끝나면 다시 시작되어 끝이 없다.

찰흙을 이겨서 그릇을 만들면, 그 빈 곳(無)이 담는 그릇으로서의 구실을 한다.

문이나 창을 내고 방을 만드는 경우에도 그 비어 있는 부분(無)이 방으로 이용된다.

그러므로 있는 것이 이(利)가 된다는 것은 없는 것(無)이 작용하는 까닭이다.

부모가 사랑해 주면 기뻐하여 잊지 말고, 부모가 미워하시더라도 송구스러이 생각하여 원망하지 않고,
부모에게 잘못이 있거든 부드러이 말씀드리고 거역하지 말아야 한다.

제 부모를 사랑하는 자는 감히 남을 미워하지 못하고, 제 부모를 공경하는 자는 감히 남을 업신여기지 못한다.

사랑하고 공경하는 마음을 제 부모에게 다하고 보면 덕스러운 가르침이 백성들에게 까지 미쳐서 천하가 본받게 될 것이니,
이것은 천자로서의 효도이다.

유익한 벗이 셋 있고 해로운 벗이 셋 있느니라, 곧은 사람과 신용 있는 사람과 견문이 많은 사람을 벗으로 사귀면 유익하며,
편벽한 사람과 아첨 잘하는 사람과 말이 간사한 사람을 벗으로 사귀면 해로우니라.

집안이 화목하면 가난해도 좋거니와 의(義)롭지(義) 않으면 부(富)인들 무엇하랴.

오로지 한 자식의 효도만 있다면, 자손이 많아서 무엇하랴.

어진 아내는 그 남편을 귀하게 만들고 악한 아내는 그 남편을 천하게 만든다.

길은 가까운데 있거늘 사람들은 먼 데서 찾는다.

일은 쉬운데 있거늘 사람들은 어려운 데서 찾는다.

사람마다 부모를 부모로 섬기고 어른을 어른으로 섬기면 온 천하가 화평해지거늘.

정도(正道)를 행하는 사람은 돕는 사람이 많고 무도(無道)하게 행하는 사람은 돕는 사람이 적다.

돕는 사람이 가장 적을 경우에는 친척마다 등을 돌리고 돕는 사람이 가장 많을 경우에는 천하가 다 따라오느니라.

나이 많음을 개의치 말고, 지위가 높음을 개의치 말고, 형제의 세력을 개의치 말고 벗을 사귀어라.

벗이란 상대방의 덕을 가려 사귀는 것이니, 여기에 무엇을 게재시켜서는 안 되느니라.

형제는 수족(手足)과 같고, 부부는 의복(衣服)과 같으니, 의복이 떨어졌을 때는 다시 새것을 얻을 수 있지만,
수족이 끊어진 곳엔 잇기가 어렵다.

큰 지혜가 있는 사람은 영고성쇠(榮古盛衰)를 알고 있으므로 얻었다 해서 기뻐하지 않고 잃는다 해서 근심하지 않는다.
그는 운명의 변화무상함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마음에 있지 않으면 보아도 보이지 않고, 들어도 들리지 않고 먹어도 그 맛을 모른다.
이리하여 몸을 닦는 것은 마음을 바로 잡는 데 있다고 이르는 것이다.

뿌리가 깊이 박힌 나무는 베어도 움이 다시 돋는다.

욕심을 뿌리째 뽑지 않으면 다시 자라 괴로움을 받게 된다.

탐욕에서 근심이 생기고, 탐욕에서 두려움이 생긴다.

탐욕에서 벗어나면 무엇이 근심되고 무엇이 두려우랴.

덕행을 이룬 현인은 높은 산의 눈처럼 멀리서도 빛나지만, 악덕을 일삼는 어리석은 자는 밤에 쏜 화살처럼 가까이에서도 보이지 않는다.

어리석은 자는 평생이 다하도록 현명한 사람과 함께 지내도 역시 현명한 사람의 진리는 깨닫지 못한다.

늙어서 나는 병은 이 모두가 젊었을 때 불러온 것이며, 쇠한 뒤의 재앙도 모두 성시(盛時)에 있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군자(君子) 가장 성할 때에 더욱 조심하여야 한다.

나무는 가을이 되어 잎이 떨어진 뒤라야 꽃피던 가지와 무성하던 잎이 다 헛된 영화였음을 알고,
사람은 죽어서 관뚜껑을 닫기에 이르러서야 자손과 재화가 쓸데없음을 안다.

자기를 아는 자는 남을 원망하지 않고 천명을 아는 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는다.
복(福)은 자기에게서 싹트고 화(禍)도 자기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불길이 무섭게 타올라도 끄는 방법이 있고, 물결이 하늘을 뒤덮어도 막는 방법이 있으니 화는 위험한 때 있는 것이 아니고 편안한 때 있으며,
복은 경사 때 있는 것이 아니고 근심할 때 있는 것이다.

십 년 만에 죽어도 역시 죽음이요, 백 년 만에 죽어도 역시 죽음이다.
어진이와 성인도 역시 죽고, 흉악한 자와 어리석은 자도 역시 죽게 된다.
썩은 뼈는 한 가지인데 누가 그 다른 점을 알겠는가?
그러니 현재의 삶을 즐겨야지 어찌 죽은 뒤를 걱정할 겨를이 있겠는가.

사람은 반드시 자신을 위하는 마음이 있어야만 비로소 자기 자신을 이겨낼 수 있고, 자신을 이겨내야만 비로소 자기를 완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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