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기에 일어나는 행동적,
정서적 문제에 대한 대처방안
우리는 부모가 되면서, 우리 아이들이 모든 방면에서 잘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고 잘 적응하는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기대와 노력에도 불구하고 몇몇 아이만이 별 어려움이 없이 청소년 시기를 지나는 것 같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질병, 신경학적 문제, 학습 곤란, 이사, 이혼, 가족과 사별, 부모의 재결합 등의 일을 겪어야 합니다.
십 대들의 발달은 외상, 물질남용, 그리고 부모와 아이들의 기질과 잘 맞지 않거나, 아이들의 요구가 지나치게 많거나, 부모들 중에 아이들을 무시하거나 지속적으로 돌봐주지 못하는 경우에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십 대 아이들의 경우, 그런 일은 단지 일시적인 도전으로 여깁니다.
그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해소되고 아이들은 流湧? 발달 과정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때에는 청소년과 그들의 가족은 이들 도전에 적절히 대응하고, 그들의 반발을 다루는 데 있어서 외부의 도움을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그런 십 대와 가족은 아이들이 다시 건강한 발달을 재기할 수 있도록 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전문적인 도움과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그들의 가족이 제공할 수 있는 沽? 더해서 청소년들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때를 결정하는 것은 부모나 다른 어른들에 있어서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해당 아이의 가족과 문제에 어떤 종류의 도움이 가장 좋은 것인가가 항상 분명하지는 않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구할까?
어려움의 이유를 평가하는 첫 단계는 아이들에게 물어보는 것이다.
때때로 당신 아이들에게 왜 너는 계속 슬픔에 빠져 있니? 방과 후에 싸우게 된 이유는 무엇이니?
화가 난 것 같구나 너를 괴롭히는 것이 있니?
왜 그렇게 흥분했니? 와 같은 질문을 부드럽게 물어보는 것이 여러분에게 그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한 대화의 장을 열어줄 것입니다.
그들에게 반응할 수 있는 적절한 시간을 할애하여야 하고, 그들의 느낌에 대해서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 가운데에서도, 전문적인 치료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당신 아이들이 가진 문제에 대한 몇 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 학교에서 수행능력의 현저한 저하
* 열심히 노력하지만 성적이 부진한 경우
* 과도한 공포, 걱정, 불안, 울음
* 다른 아이들에서 보이는 것보다 심한 과도한 행동과 안절부절못함
* 지속적인 위험한 행동
* 지속적인 불복종, 공격성, 권위에 대한 도발적인 반항
* 친구를 사귀거나 유지하지 못할 때
* 일상적인 생활이나 문제에 대한 대응전략의 부재
* 의학적 질병과 연관 없이 심한 체중 소실과 체중 변동
* 수면과 식습관의 중요한 변동
* 실제 체중과 관계없이 강박적인 비만에 대한 공포
* 신체적 질병에 대한 과도한 불평
* 다른 사람의 권리에 대한 폭력 혹은 비폭력적인 공격, 권위에 대한 반항, 무단결석, 도둑질, 방화, 만행,
가출 위협
* 자해, 자기 파괴, 다른 위험한 행동
* 지속적이고 계속되는 슬픔과 위축되는 기분과 태도, 자주 동반되는 식욕부진 수면장애, 죽음에 대한 생각
* 분노의 잦은 폭발
* 잦은 죽음에 대한 생각과 걱정
* 술이나 약물 남용
이런 징후의 모든 것이 즉각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각각이 특히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된다거나 하나 혹은 다른 더 이상의 것들과 중복이 되어서 관찰될 때는 전문가의 도움이 강력히 필요하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당신 아이들의 정서적인 문제로 걱정을 하고 있지만 어디에서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 가족, 가족 구성원, 신부님 혹은 목사님과 같은 성직자, 아이들 학교 상담 교사, 정신과적 치료를 받아보았던 경험이 있었던 누구에게라도 물어보십시오. 일단 질문을 하기 시작하면, 당신이 아는 얼마나 많은 사람이 가족의 혹은 아이들의 정서적 행동적 문제로 도움을 구하고 있는 지를 알고 놀라게 될 것입니다. 당신 아이들의 소아과 의사나 가족 의사도 당신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다.
전문가의 도움
소아청소년 정신과 의사나 다른 전문가에게 의뢰될 때 부모는 자신이 어떤 종류의 사람으로 판단되는 것에 대해서 걱정합니다. 그들은 불안해하고 많은 의문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내 아이들은 정상입니까? 나는 정상입니까? 내 책임입니까? 내가 괜한 걱정을 한 것입니까? 아이들도 유사한 걱정을 하거나 정신과 의사를 만나야 할 필요가 있다는 제안에 화를 내기도 합니다. 당신이 이런 치료 과정을 시작하면, 전문가들은 가족을 지지하고 그 문제의 해결점을 찾으려고 하지 비난하려고 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의사는 당신의 근심을 듣고 당신과 당신 아이들이 문제를 파악하는 것을 돕고, 단기간의 그리고 장기간의 치료 목표를 설정할 것입니다. 부모와 아이들은 종종 치료에 대한 다른 의문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를 도울 수 있습니까? 우리 아이를 도울 수 있습니까? 우리 아이가 진정으로 치료가 필요합니까? 나는 어떻습니까? 진단은 무엇입니까? 가족을 어떻게 도울 수 있습니까? 다음은 무엇이지요? 얼마나 오래 걸립니까? 기억하십시오 : 효과적이지만 단기간의 치료가 당신과 당신 아이들을 고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완고하고 매우 활동적인 아이를 복종적이고 유순한 아이로 전환하지는 못합니다. 수줍어하고 신중한 아이를 주장이 강하고, 활기찬 아이로 바꾸지는 못할 것이다. 치료는 개인과 가족이 매우 복잡한 문제에 대해서 해결점을 찾고 최선의 대응방법을 모색하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치료는 만약 그대로 둔다면 아이들이 그들 나이에 해당하는 발달과제를 완수하는 것을 방해하는 고통스러운 증상을 해소시키는 것입니다.
전문가의 종류
정신과 의사, 심리학자, 카운슬러, 성직자 카운슬러, 정신과 간호사, 정신과 사회사업가 등이 있습니다.
적절한 의사의 선택
스트레스를 받을 때 현명한 생각을 한다는 것이 어렵지만, 당신과 당신 아이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인지에 주시하십시오. 이들 질문을 통하여 심사숙고하십시오.
* 당신이 도움받고 싶어 하는 문제나 걱정거리는 무엇입니까?
* 어떤 형태의 상호작용이 가장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정해진 방식대로 충고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사람과 함께 아이들이 치료를 하는 것이 더 좋겠습니까? 아니면, 당신의 생각과 해결책을 듣고 이를 감안하여 상의하는 사람입니까? 아니면 둘을 병용하는 사람입니까?
* 개인적인 혹은 가족치료를 또는 의사 혹은 의사가 아닌 다른 전문가에 의한 치료를 원합니까?
* 남자 혹은 여자 의사에게 더 편하게 느끼겠습니까?
시작부터 정신건강 전문가에게 당신의 근심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직접적으로 질문하십시오. 처음 면담 동안 당신 아이와 다른 가족 구성원이 소아청소년 정신과 의사나 전문가를 만나고 난 뒤에 어떻게 반응하는 지를 관찰하십시오. 각자는 자신의 이야기가 잘 전달되었다고 느낍니까? 당신, 아이들, 당신의 감정이 존중되었습니까? 안정감이나 지지를 받고 이해된다고 느낍니까? 비록 확실해지려면 한 번의 면담보다 더 많은 것이 필요하겠지만, 당신의 느낌에 귀 기울이고, 만약 처음 만난 전문가가 당신이나 당신 아이들과 강한 유대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으면 두 번째 후보를 물색하십시오. 당신 아이들의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당신은 기본적인 면을 분명히 하여야 한다. 이들 질문을 하십시오.
* 당신과 아이에게 꼭 필요할 것으로 여겨지는 의사의 전문분야가 무엇입니까?
* 얼마나 자주 그리고 얼마나 오랫동안 만날 것인가? 치료에서 당신의 역할은?
* 제시된 치료법은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을까? 경과는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 비밀보장을 어떻게 다룰 것입니까?
* 비용은 얼마나 예상합니까?
* 검사, 약물을 사용할 때 다른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치료를 할 수 있습니까?
* 약속시간 사이 혹은 위기상황에서 의사와 어떻게 접촉을 할 수 있습니까?
일단 치료가 시작되면 소아청소년 정신과 의사나 다른 숙련된 전문가는 문제에 대응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것을 도와주고 이것을 기존의 개인과 가족의 능력을 바탕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종국에 닿았거나 위기에 봉착한 가족도 아직 행동하고 반응하고 대응할 수 있는 건강한 대응 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치료를 위해 청소년이 준비해야 할 것은? : 부모가 할 수 있는 것은?
아이들은 그들의 부모와 가족에 의해서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청소년에서 정서적 행동적 문제의 양상은 종종 가족과 연관된 것처럼 보입니다. 많은 경우, 부모의 고통-결혼 갈등, 집착, 무시, 우울증, 스트레스, 일반적인 혼돈-은 청소년을 통해서 표현됩니다. 때때로 가족 문제는 청소년의 타고난 취약성이나 문제로 인하여 더욱 강화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에 당신 아이를 준비하는 것은 바로 당신 자신을 치료과정에 대하여 받아들이게 하고 관심을 가지는 것입니다.
많은 십 대 아이들은 의사와 만나는 것에 대해서 걱정을 하고 민감할 것입니다. 평가의 초기에서부터 당신 아이들에 대해서 솔직해지십시오.
치료 과정의 각 단계에서 당신 아이들에게 만나게 될 전문가가 누구인지, 치료 구조, 그곳에 있을 사람, 만남의 기간, 다른 조치에 대해서 설명하십시오. 치료적 유대관계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지지와 격려가 필요합니다.
이것이 항상 쉬운 일은 아닙니다. 당신의 느낌과 걱정에 대해서 의사에게 정직하게 대하십시오.
당신은 의사를 믿고, 당신 아이와 가족을 위한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을 믿으십시오.
응급상황
분명한 정신과적 응급은 자살, 타살 위협이나 행동입니다.
다른 가능한 응급 상황은 심각한 불안 공황 발작, 정신증, 약물 과용, 어린 청소년의 약물 사용, 난폭하고, 공격적이고 파괴적인 위협과 행동입니다.
모든 응급상황에서 일의 우선순위는 아이들의 안전을 확실하게 하는 것입니다.
정신과 입원은 종종 자살, 충동적 행동, 정신병적인 청소년이 조절 느낌을 되찾는 것, 매우 우울해서 외래의 집중치료에 반응이 없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신과적 응급의 평가동안에 임상의는 아이들의 신체적, 정서적, 지적, 교육적, 사회적 기능을
평가하게 될 것이다.
특히 외상, 약물 사용, 다른 정서적 스트레스를 보여주는 것과 같은 최근 사건은 신중히
재고될 것입니다.
평가동안에 임상의는 또한 가족구조와 유대관계를 재고하고 친척이나 친구가 지지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조사할 것입니다.
응급 평가는 이런 위기를 발생하게 한 것을 분명하게 할 것이다.
그것이 심한 스트레스와 상실이었나?
심각한 우울증, 행실 장애, 정신병적 장애, 불안장애, 정신과적 증상을 나타내는 내과적 문제와 같은, 다른 원인이 되는 상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단 청소년과 가족이 더 안전하고 고통이 경감된다고 느낄 수 있으면 공황발작, 불안, 응급의 혼돈이 사라졌을 때 임상의는 원인이 되는 요인을 조사할 것이고 미래의 위기를 어떻게 막을 것인지 고려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응급 문제는 단지 일시적인 문제만이 아니라 더 긴 기간과 힘든 해결책이 필요한, 복잡한 개인적 그리고 가족적 어려움의 반향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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