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각이 돈을 부르는 20% 원칙
전 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과연 생각이 정말 돈이 될 수 있을까?
창의성은 천재들의 전유물이 아니고,
천재들 또한 어느 날 갑자기 작품을 내놓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런 것 들을 밝혀내기 위한 연구와
사례들을 통해 알려주는 책이다.
책 저자 엘런 가넷은 빅데이터 전문가답게
천재들의 성공적인 작품이나,
성공한 사람들을 분석하여 공통된 패턴을 찾아내고자 연구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어떠한 결과물을 만들어야만 한다.
결과물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고
시장에 내다가 팔거나 대중들과 접촉을 해야만
물건을 팔 수가 있기 때문이다.
성과를 내고 싶다면 실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대중들과 접촉을 하여
당대의 소비자들의 광범위한
반응을 불러일으켜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광범위한 반응은 어떻게
불러일으킬 수 있을까?
참신성 vs 친숙성
(딜레마를 해결 or 균형을 잡는 것)
너무 참신하기만 하면
소비자들이 이해를 못 할 수가 있고
너무 친숙하기만 하면 진부 하다고 느낀다.
다시 말하자면
너무 색다른 것들은 사람들이 다가오지
못하게 만든다는 것이 문제이지만,
너무 친숙한 것들은 애초에
아무런 흥미도 자아 내지 못 한다.
사람은 어느 정도 친숙하면서
어느 정도는 새로운 것을 찾는다.
그래서 어떤 분야든지 정해진 규율과
제약에 따라 창작을 해야 합니다.
보통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은 10% 정도입니다.
그 10%가 우리가 바꿀 수 있고 바꿔도 되는
부분입니다.
이미 있는 것을 어떻게 믹스하느냐가
창의적 아이디어의 생성입니다.
둘 간의 균형이 적절히 필요한 것이다.
그래서 온고지신이 필요하다.
온고지신
옛것을 익히고 새것을 안다는 뜻
옛것=친숙성 / 새것=참신성
과거 전통과 역사가 바탕이 된 후에
새로운 지식이 습득되어야
제대로 된 앎이 될 수 있다는 말이다.
돈이 되는 순간
그렇다면
돈을 벌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 것일까
그건 바로 내가 주어진 업무 외에 나머지 시간을
쪼개서 라도 20% 정도의 시간을 소비해서
투자해야 하는 것이다.
20% 원칙을 실행함으로써
적당히 친숙한 아이디어를
식별하게 해 준다.
훌륭한 작가가 되고 싶다면 책을 많이 읽고
대본에 넣을 좀 더 산뜻한 대화가 필요하면
커피숖에 앉아 있는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유명 TV 채널의 임원이 되고 싶다면
밤낮을 가리지 말고 TV를 봐라
20%의 원칙은 우리 두뇌가
아하! 하는 순간을 만들어 내는데
필요한 원료를 제공할 것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 없이는 아무것도 안된다는 것이다.
소비 없이 시작을 할 수가 없는 것이다.
성공자는 직감과 본능에 모든 것을 걸지 않는 다고 합니다.
그들은 이미 성공하는 패턴을 인지하고 다시 사용합니다.
책에서 말하는 돈이 되는 법칙 4가지
1법칙) 소비의 법칙
영감의 순간을 창조하는 씨 뿌리기
2법칙) 모방의 법칙
각 분야의 성공 공식 터득하기
3법칙) 창의적 공동체 법칙
프로젝트를 수행할 협력자 구하기
4법칙) 반복의 법칙
친숙성과 참 숙성의 이상적인 배합 만들기
부자가 되는 생각 파워
생각을 바꾸기 위해 이 말을 하루에 100번씩 하세요
하루에 수십 번씩 생각날 때마다 돈을 부르는
마법의 선언을 해보세요.
이렇게 큰 소리고 외우세요
( 나는 백만장자의 생각 파워를 가지고 있다. )
( 수입이 꾸준히 들어오며,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점점 늘어남에 행복하고 감사합니다.)이 말을 반복적으로
이런 말은 확언이 아니라 선언입니다.
확언은 사람에 따라 부정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선언하십시오
선언은 내가 먼저 말을 하고 실천으로 옮기겠다는 것을 의미하고, 확언은 이미 일어난 것을 말로 되풀이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생각이 감정을 부르고, 감정이 행동을 부르고,
행동이 결과를 불러온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나에게는 없고 부자들에게는 있는 것을 찾아
그것을 배우고 익히고 공부하여 부자들의 습관을
그대로 따라 해 보십시오
성공을 하고 싶으면 주변에 성공한
사람에게 당당하게 찾아가 성공 비결을 묻고
계속 질문하고 그 사람을 가까이 해라
결과적으로 상업적인 이익을 취하고자 하는
사람은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내놓으면 되는 것이다.
그게 바로 상업적 가치 창출의 본질인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가지고 있는 선입견들을 깨야 할 것이다.
우리 모두는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안 해야 할 이유를
계속 만들어 내면서 얻는 영감과 창의적 생각을 모두
무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선입견을 깨고 내게 영감이
떠오르도록 만든 뒤, 그 아이디어를 실제 결과물로
만들어야 합니다.
하루에 2-3시간은 꼭 나에게 도움이 되는 곳에
시간 투자를 해야 할 것이다.
'부자 경제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한 노후와 은퇴를 위한 소비 습관 (0) | 2022.12.09 |
---|---|
불경기때 신용관리 하는 비법, 부자 경제학 (0) | 2022.12.07 |
책> 말을 조리있게 잘하는 방법 (0) | 2022.11.27 |
인간관계에서 꼭 필요한 것 (0) | 2022.11.25 |
알리바바 마윈의 성공법과 명언 (0) | 2022.11.24 |
댓글